본문 바로가기
Unreal/Manual

Unreal 적 사망 상태 유지, Animation 상태 유지

by Dev_카페인 2023. 12. 28.
반응형

[Unreal] 적 사망 상태 유지, Animation 상태 유지

 

언리얼 엔진에서 적 체력이 0이되면 사망 애니메이션을 재생한다.

이 때 사망 애니메이션이 다 재생된 후에 Animation Blueprint에 의해 Walk상태로 되돌아가거나 특정 Animation이 재생된다.

 

이러한 문제는 ABP에서 자동으로 Blend를 설정해왔기 때문이다.

Bone별로 레이어를 구분하거나 FullBody Slot을 이용해 재생할 것이다.

 

여러가지 정지하는 방법이 있겠지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이 있다.

 

애니메이션 몽타주에서 Auto Blend Out 기능을 비활성화 해주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