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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Manual

Unreal Widget 정렬, 칸 맞추기

by Dev_카페인 2023. 12.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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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Widget 정렬, 칸 맞추기

 

언리얼 엔진에서 위젯을 설정할 때 칸이 맞지 않고 가운데 정렬 등을 하고 싶을 때 억지로 맞추는 일이 있습니다.

비율에 맞게 가운데 정렬이나 종횡비를 유지하면서 위젯을 배치하고 싶은 경우 스케일 박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스케일 박스는 원하는 크기의 콘텐츠를 배치하고 이 박스의 할당 영역에 배치된 제한에 맞도록 스케일을 조절합니다. 배경 이미지가 일정 영역에 맞게끔 스케일 조절은 하지만 종횡비가 달라져 찌그러지지는 않도록 하거나, 특정 텍스트를 한 영역에 자동으로 맞도록 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 좋습니다.

 

스케일 박스는 가로 박스(Horizontal Box)와 세로 박스 (Vertical Box)를 함께 사용했을 때 빛을 발합니다.

 

빈 공간을 채워 허전하지 않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위와 같은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가로 박스와 세로 박스 그리고 메뉴에 따른 위젯 변경을 위한 스위쳐가 필요합니다.

 

세로 박스의 크기를 0.5의 비율로 설정하고 스위쳐를 1.0의 비율로 설정합니다.

그러면 비율에 따라 세로박스는 0.33의 공간을 차지하고 스위쳐는 0.66의 비율을 차지합니다.

 

세로 박스 안에 있는 비율의 조정은 스케일 박스를 위 아래로 배치함에 따라 완성됩니다.

 

스케일 박스의 크기를 채우기로 설정하고 1.0의 비율(나머지 전체)로 설정해줍니다.

설정이 완료되면 스케일 박스 사이에 있는 콘텐츠들은 적절한 자리를 차지하고 나머지 공간은 스케일 박스가 채워주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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