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5/최적화] 스트리밍 풀 초과 해결
텍스처 스트리밍 풀이 Mib 예산을 초과했습니다.
Quixel BRIDGE 에셋 추가후 발생
대부분의 텍스처들이 고화질로 임포트 되기 때문에 이런 현상이 많이 나타남
스트리밍 풀 상태 보기
1. 명령창에 stat streamingpool 입력
2. 뷰포트 옵션에서 통계표시 클릭 (Shift + L)
통계(statistics) 보는 법
1. 상단 메뉴에서 : 툴 > 검사 > 통계
텍스처들의 크기가 4k
노말맵이나 러프니스 등은 화질이 높을 필요가 없음
줄이고 싶은 텍스처들의 이름을 클릭하면 콘텐츠 브라우저에 보임
하나씩 선택해서 더블클릭 후 디테일>압축> 최대 텍스처 크기를 줄임 (64, 128, 256, 512, 1024, 2048)
2의 제곱으로 설정 안할 경우 언리얼엔진에서 밉맵을 생성 안함
밉이 없는 텍스처는 VRAM 로딩에 영향을 미치지만, 스트리밍은 되지 않는다.
그래서 충돌 발생 우려가 있다.
* 위 방법대로 해도 되지만 바꿀게 많으므로 아래에 대량으로 바꾸는 법을 기재
많은 텍스처들을 한번에 변경
1. 필터 선택
> 텍스처
> 다른필터 > 어느레벨에서나 사용됌 (선택사항)
2. 바꿀 대상을 선택
> shift를 누른 상태로 처음과 끝을 클릭
> ctrl + a (전체선택)
> ctrl + 대상클릭
3. 우클릭
> 에셋 액션 > 프로퍼티 매트릭스를 통한 대량 편집
> 압축 > 최대 텍스처 크기 설정 (2의 제곱) 512나 1024정도로 설정해도 괜찮음
4. 파일 > 모두 저장
* 스트리밍 풀 크기를 200으로 줄여 놓고 오류를 유발한 예시임 (기본 1000)
> 사이즈 변경 법 r.streaming.poolSize [크기]
유튜브 Unreal Engine KR 채널에서 소개한 방법을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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