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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Manual

Unreal Animation Instance, 캐릭터의 속도와 방향 구하기

by Dev_카페인 2024. 2.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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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C++] Animation Instance, 캐릭터의 속도와 방향 구하기

 

Unreal Engine5.0 (UE5)이상 버전에서는 CalculateDirection 함수의 기능이 바뀝니다.

현재 바뀐 것은 아니지만 바뀌고 있다는 것을 언리얼 엔진에서 알려주고 있습니다.

 

Unreal Engine 5.0 부터는 더이상 사용하지 않습니다.

AnimInstance에 있는 CalcalateDirection 함수 대신 UKismetAnimationLibrary에 있는 CalculateDirection을 사용하라고 친절하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찌저찌 KismetAnimationLibrary를 추가하고 사용하려하면 컴파일이 안됩니다.

이는 모듈의 추가를 함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include "KismetAnimationLibrary.h"를 추가하고

{ProjectName}.Build.cs 파일을 열어보면 PublicDependencyModuleNames.AddRange 가 보입니다.

요기에 모듈의 이름을 딱 적어주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듈은 References에 보면 친절하게 이름이 나와있습니다.

소스 코드가 선언된 곳에서도 API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추가를 하여도 #include 에는 파일 소스을(를) 열 수 없습니다. "KismetAnimationLibrary.h"라며 쫄게 만들지만 컴파일에는 이상이 없습니다.

 

 

Speed = OwnerEnemy->GetVelocity().Size2D();
Direction = UKismetAnimationLibrary::CalculateDirection(OwnerEnemy->GetVelocity(), OwnerEnemy->GetActorRotation());

 

 

 

UKismetAnimationLibrary

A library of the most common animation blueprint functions.

docs.unrealengin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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