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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Manual

Unreal C++ CreateWidget과 AddToViewport()

by Dev_카페인 2023. 11.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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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C++] CreateWidget과 AddToViewport()

 

C++ 클래스 코드를 이용하여 화면에 Widget띄우기

 

1. 위젯 클래스 생성

2. 위젯 클래스 기반 블루프린트 생성

3. 위젯 디자인

4. 코드 작성

 

먼저 UserWidget을 상속받는 C++ 클래스를 하나 만들어 줍니다.

별다른 코드 없이 디자인 기능만 갖춘 위젯을 화면에 띄울 예정입니다.

 

콘텐츠 폴더에서 위젯 블루프린트를 하나 생성합니다.

(클래스 우클릭 후 기반 블루프린트 만들기를 하면 디자이너 탭이 보이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생성한 클래스를 상속받아 위젯 블루프린트를 만듭니다.

위젯 블루프린트의 접두사는 WBP로 시작합니다.

 

위젯 블루프린트를 디자인 합니다.

똑같이 만들 필요는 없으며 캔버스 패널위에 이미지 하나만 올려두셔도 됩니다.

디자인을 저장하고 만들어진 위젯을 클릭하여 레퍼런스를 미리 복사해줍니다.

 

DefaultPawn이나 제작한 캐릭터에 코드를 작성합니다.

MyCharacter.h

MyCharacter.cpp 

생성자 ( 위젯을 불러오고 저장합니다. )

복사한 레퍼런스 경로는 FClassFinder에서 사용됩니다.

BeginPlay (위젯을 만들고 뷰포트에 추가시킵니다.)

 

컴파일 후 실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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