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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Manual

Unreal meta = (AllowPrivateAccess = "true") 의미

by Dev_카페인 2024. 2.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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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C++] meta = (AllowPrivateAccess = "true") 의미

 

언리얼 엔진에서 작업을 하다보면 다음과 같은 AllowPrivateAccess 값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결론 부터 얘기하자면 이 키워드는 private 변수도 블루프린트 스크립트에서 활용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줍니다.

 

블루프린트는 대부분 C++ 클래스를 상속받아 사용하게되는데 기본적으로 public 이나 protected 변수들만 스크립트에 적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C++ 클래스 안에서 변수를 private로 사용하면서 블루 프린트에서 사용하고 싶을 경우 이 키워드를 적용해주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OOP설계시 멤버 변수에 직접 접근하는 디자인보다 액세서(Accessor)라 불리는 함수를 통해 접근하는 디자인 방식을 선호하는 분들을 위한 기능이라 볼 수 있습니다.

 

AllowPrivateAccess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Blueprint 에서 접근이 가능하도록 하는 ReadOnly나 ReadWrite를 적용해주어야 합니다.

이외에도 meta 네임스페이스에서 지정된 여러가지 키워드가 있으니 다양하게 알아보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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