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real/Solution

Unreal WidgetComponent가 활성화 되지 않음

by Dev_카페인 2023. 12. 27.
반응형

[Unreal] WidgetComponent가 활성화 되지 않음

 

Unreal Engine5 WidgetComponent hide in Screen 

언리얼 엔진에서 위젯 컴포넌트가 보이지 않는 현상

EWidgetSpace::Screen 에서 보이지 않으며, World에서 위치가 업데이트 되지 않음

EWidgetSpace::World에서는 보이지만 Screen 모드에서는 보이지 않는다.

	HPWidget = CreateDefaultSubobject<UWidgetComponent>(TEXT("HelthWidget"));
	HPWidget->SetupAttachment(GetMesh());

	ConstructorHelpers::FClassFinder<UEnemyHelthPoint> hpWidget(L"WidgetBlueprint'/Game/Enemies/Widgets/WB_EnemyHelthPoint.WB_EnemyHelthPoint_C'");
	HPWidget->SetWidgetClass(hpWidget.Class);
	HPWidget->SetRelativeLocation(FVector(0, 0, 220));
	HPWidget->SetDrawSize(FVector2D(200, 30));
	HPWidget->SetWidgetSpace(EWidgetSpace::Screen);

 

단순한 언리얼 엔진의 버그,

언리얼 엔진을 재실행시키면 정상적으로 출력됩니다.

위젯을 띄우는 코드는 참고용이며 문제와 관련이 없습니다.

간단한 문제이지만 이 문제 때문에 검색하는 시간을 아끼고자 정리합니다.

 

 

*추가

생성된 클래스의 BeginPlay에서 Widget->InitWidget()을 호출해 주면 이와같은 현상을 예방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