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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C++] 버튼을 눌러 게임 종료 (QuitGame)
언리얼 엔진에서 게임 종료를 위해서 Kismet 라이브러리의 UKismetSystemLibrary::QuitGame 함수를 사용한다.
월드와 플레이어 컨트롤러 종료 옵션 플랫폼 옵션이 필요하다.
References
Module | Engine |
Header | /Engine/Source/Runtime/Engine/Classes/Kismet/KismetSystemLibrary.h |
Include | #include "Kismet/KismetSystemLibrary.h" |
Source | /Engine/Source/Runtime/Engine/Private/KismetSystemLibrary.cpp |
Syntax
static void QuitGame
(
const UObject * WorldContextObject,
class APlayerController * SpecificPlayer,
TEnumAsByte< EQuitPreference::Type > QuitPreference,
bool bIgnorePlatformRestrictions
)
Parameters
Parameter | Description |
SpecificPlayer | The specific player to quit the game. If not specified, player 0 will quit. |
QuitPreference | Form of quitting. |
bIgnorePlatformRestrictions | Ignores and best-practices based on platform (e.g on some consoles, games should never quit). Non-shipping only |
플레이어 컨트롤러를 지정하지 않으면 0번째 플레이어가 종료된다.
다음은 위젯에서 게임을 종료하는 버튼을 눌러 종료하는 코드이다.
// MyWidget.h
#pragma once
#include "CoreMinimal.h"
#include "Blueprint/UserWidget.h"
#include "W_Quit.generated.h"
UCLASS()
class MAINPROJECT_API UW_Quit : public UUserWidget
{
GENERATED_BODY()
private:
virtual void NativeConstruct() override;
public:
UFUNCTION()
void Btn_Quit_OnClick();
public :
UPROPERTY(meta = (BindWidget))
class UButton* Btn_Cancel;
private:
UPROPERTY(meta = (BindWidget))
class UButton* Btn_Quit;
};
// MyWidget.cpp
#include "Lobby/Widgets/W_Quit.h"
#include "Kismet/KismetSystemLibrary.h"
#include "Components/Button.h"
void UW_Quit::NativeConstruct()
{
Super::NativeConstruct();
Btn_Quit->OnClicked.AddDynamic(this, &UW_Quit::Btn_Quit_OnClick);
}
void UW_Quit::Btn_Quit_OnClick()
{
UKismetSystemLibrary::QuitGame(GetWorld(), nullptr, EQuitPreference::Quit, fals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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