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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C++] 코드 디버깅, 콜 스택(Call Stack) 로그 출력
언리얼 프로그래밍을 하다 보면 함수가 어디서 호출되는지 확인하고 싶을 때가 있다.
언리얼에서는 이 콜스택을 지원한다.
FDebug 클래스의 DumpStackTraceToLog() 함수이다.
FDebug::DumpStackTraceToLog()
FDebug 클래스는 디버깅 및 진단 기능을 제공한다.
그 중 DumpStackTraceToLog 함수를 사용한다.
5.0 기준으로 함수는 다음과 같다.
/** Dumps the stack trace into the log, meant to be used for debugging purposes. */
static void DumpStackTraceToLog(const ELogVerbosity::Type LogVerbosity);
/** Dumps the stack trace into the log with a custom heading, meant to be used for debugging purposes. */
static void DumpStackTraceToLog(const TCHAR* Heading, const ELogVerbosity::Type LogVerbosity);
실제 BeginPlay함수에서 실행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void MyClass::BeginPlay()
{
FDebug::DumpStackTraceToLog(ELogVerbosity::All);
}
ELogVerbosity의 열거형의 목록에서 필요한 항목을 찾아 사용하면 된다.
namespace ELogVerbosity
{
enum Type
{
NoLogging = 0,
Fatal,
Error,
Warning,
Display,
Log,
Verbose,
VeryVerbose,
All = VeryVerbose,
NumVerbosity,
VerbosityMask = 0xf,
SetColor = 0x40,
BreakOnLog = 0x80,
}
}
일부 설명은 아래 이미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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