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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Solution

Unreal 언리얼 버전 업그레이드 시 권고 사항

by Dev_카페인 2024. 2.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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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C++] 언리얼 버전 업그레이드 시 권고 사항

 

Unreal 5.0 에서 Unreal 5.3으로 프로젝트를 업그레이드 하면서 컴파일 시 다음과 같은 권고사항이 나타났다.

1>[Upgrade] Using backward-compatible build settings. The latest version of UE sets the following values by default, which may require code changes:
1>[Upgrade]     bLegacyParentIncludePaths = false               => Omits module parent folders from include paths to reduce compiler command line length. (Previously: true).
1>[Upgrade]     CppStandard = CppStandardVersion.Default        => Updates C++ Standard to C++20 (Previously: CppStandardVersion.Cpp17).
1>[Upgrade]     WindowsPlatform.bStrictConformanceMode = true   => Updates MSVC strict conformance mode to true (Previously: false).
1>[Upgrade] Suppress this message by setting 'DefaultBuildSettings = BuildSettingsVersion.V4;' in MultiPlayerEditor.Target.cs, and explicitly overriding settings that differ from the new defaults.
1>[Upgrade]
1>[Upgrade]
1>[Upgrade] Using backward-compatible include order. The latest version of UE has changed the order of includes, which may require code changes. The current setting is:
1>[Upgrade]     IncludeOrderVersion = EngineIncludeOrderVersion.Unreal5_0
1>[Upgrade] Suppress this message by setting 'IncludeOrderVersion = EngineIncludeOrderVersion.Latest;' in MultiPlayerEditor.Target.cs.
1>[Upgrade] Alternatively you can set this to 'EngineIncludeOrderVersion.Latest' to always use the latest include order. This will potentially cause compile errors when integrating new versions of the engine.

 

5.3으로 프로젝트를 업그레이드하면서 이전 버전과 호환되는 빌드설정을 그대로 사용하면서 이와 같은 안내가 나옵니다.

업그레이드 한 버전에서는 다음과 같은 설정을 사용하니 이 것을 인지하고 메시지가 더 안나오게 하려면 해당 속성을 바꿔달라고 요구합니다.

 

Using backward-compatible build settings.

이전 버전과 호환되는 빌드 설정을 사용합니다.

1>[업그레이드] 이전 버전과 호환되는 빌드 설정을 사용합니다. 최신 버전의 UE는 기본적으로 다음 값을 설정하며, 코드 변경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1>[업그레이드] bLegacyParentIncludePaths = false => 컴파일러 명령줄 길이를 줄이기 위해 포함 경로에서 모듈 상위 폴더를 생략합니다. (이전: 사실).
1>[업그레이드] CppStandard = CppStandardVersion.Default => C++ 표준을 C++20으로 업데이트합니다(이전: CppStandardVersion.Cpp17).
1>[업그레이드] WindowsPlatform.bStrictConformanceMode = true => MSVC 엄격한 적합성 모드를 true(이전: false)로 업데이트합니다.
1>[업그레이드] 'DefaultBuildSettings = BuildSettingsVersion.V4;'를 설정하여 이 메시지를 억제합니다. MultiPlayerEditor.Target.cs에서 새 기본값과 다른 설정을 명시적으로 재정의합니다.
1>[업그레이드]
1>[업그레이드]
1>[업그레이드] 이전 버전과 호환되는 포함 순서를 사용합니다. 최신 버전의 UE에서는 포함 순서가 변경되어 코드 변경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현재 설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업그레이드] includeOrderVersion = EngineIncludeOrderVersion.Unreal5_0
1>[업그레이드] 'IncludeOrderVersion = EngineIncludeOrderVersion.Latest;'를 설정하여 이 메시지를 억제합니다. MultiPlayerEditor.Target.cs에서.
1>[업그레이드] 또는 이를 'EngineIncludeOrderVersion.Latest'로 설정하여 항상 최신 포함 순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새 버전의 엔진을 통합할 때 잠재적으로 컴파일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먼저 DefaultBuildSettings을 BuildSettingsVersion.V2 에서  BuildSettingsVersion.V4로 바꿔주었다.

그리고 IncludeOrderVersion도 5.3으로 명시해 주었다.

 

 

 

깔끔.

 

 

 

 

언리얼 엔진 5 마이그레이션 가이드

언리얼 엔진 4 프로젝트로 언리얼 엔진 5로 이주하는 방법 및 요구 사항.

docs.unrealengine.com

 

 

타깃

프로퍼티 설명을 포함한 UBT 타깃의 개요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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