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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Manual

Unreal C++ Sphere Component 충돌체 추가

by Dev_카페인 2023. 11.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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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C++] Sphere Component 충돌체 추가

 

 

SphereComponent 충돌체 추가 코드

// MyActor.h

#pragma once

#include "CoreMinimal.h"
#include "GameFramework/Actor.h"
#include "Bullet.generated.h"

UCLASS()
class MAINPROJECT_API ABullet : public AActor
{
	GENERATED_BODY()
	
public:	
	ABullet();

protected:
	virtual void BeginPlay() override;

public:	
	virtual void Tick(float DeltaTime) override;

private :
	class USphereComponent* CollisionComponent;
};

생성자에서는 CreateDefaultSubobject<Type>(TEXT("")); 를 사용해 구현해주도록한다.

#include "Character/Bullets/Bullet.h"

// 헤더파일 추가
#include "Engine/Classes/Components/SphereComponent.h"

ABullet::ABullet()
{
	PrimaryActorTick.bCanEverTick = true;

	CollisionComponent = CreateDefaultSubobject<USphereComponent>(TEXT("SphereCollision"));
	
	CollisionComponent->InitSphereRadius(15.0f);
	RootComponent = CollisionComponent;
}

생성자가 아닌 곳에서는 NewObject<Type>(); 를 사용해 구현해주도록한다.

// 생성자가 아닌 곳에서 생성
CollisionComponent = NewObject<USphereComponent>(this, TEXT("Sphere");
// 컴포넌트인 경우
CollisionComponent->RegisterCompon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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