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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Manual

Unreal 아군, 적군 충돌 구별하기 Collision Channel

by Dev_카페인 2024. 1.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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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아군, 적군 충돌 구별하기 Collision Channel

 

언리얼에서 아군과 적군을 구현할 때 충돌이 되지 말아야 할 오브젝트들이 있습니다.

이들을 항상 코딩으로 제외하는 것은 귀찮은 일이라 생각합니다.

 

언리얼 엔진에서는 오브젝트, 트레이스 채널 등으로 충돌 가능 여부를 미리 지정해줄 수 있습니다.

충돌 설정은 언리얼 엔진 편집 -> 프로젝트 셋팅 -> 엔진 -> 콜리전 탭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오브젝트 별로 구별하기 위해 Object Channel에서 새 오브젝트 채널을 만듭니다.

 

이름은 Enemy로 설정하였고 기본 반응은 Block로 설정했습니다. 필요하다면 Player 채널도 추가해줍니다.

여기서 기본 반응은 프리셋에서 따로 설정을 하지 않았을 때 적용되는 기본 값입니다.

아래 Preset 탭에서 새 프로파일을 만들어줍니다.

이름은 자유롭게 설정하되 Collision Enabled를 설정해 주고 오브젝트 타입을 Enemy(새로 만든 오브젝트 채널)으로 변경해줍니다. 협업하는 사람이 있다면 적절한 설명을 적어줍니다.

우리는 적들(적이 가지고 있는 무기 등)끼리 충돌을 제외해야 하기 때문에 오브젝트 타입이 Enemy인 충돌체들은 무시 체크를 해 줍니다.

 

설정이 완료 되면 에디터에서 컴파일 하거나 에디터를 재시작합니다. 

에디터의 프로젝트 셋팅 변경사항이 적용되려면 필요한 작업입니다.

 

이제 제외 기능이 필요한 오브젝트, 예를 들어 적군이나 적군이 들고 있는 무기에 콜리전 프리셋을 적용해줍니다.

 

 

C++을 이용해서 기본값으로 설정하고 싶다면 Collision->SetCollisionProfileName으로 설정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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