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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C++] 아군, 적군 구별하기
언리얼에서 아군과 적군을 구별하기 위해 AActor의 Tags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Tag는 충돌대상 여부 판단, 아군 적군 구별, 오브젝트 찾기 등 여러 상황에서 사용됩니다.
Tag를 지정한 후 필요에 따라 Actor에 정의되어 있는 ActorHasTag함수를 이용하여 Tag를 포함하고 있는지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위 함수를 사용하여 쉽게 예외처리가 가능합니다.
if (OtherActor->ActorHasTag("TagName")) return;
Tag를 지정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Actor에는 Tags가 정의되어 있으니 Actor를 상속받은 하위 클래스라면 어느 곳에서든 사용할 수 있습니다.
Tags.Add(FName("TagName"));
AMyActor::AMyActor()
{
Tags.Add(FName("TagName"));
}
에디터 창에서는 디테일 패널 액터의 고급설정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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