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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Manual

Unreal 아군, 적군 구별하기

by Dev_카페인 2024. 1.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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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C++] 아군, 적군 구별하기

 

언리얼에서 아군과 적군을 구별하기 위해 AActor의 Tags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Tag는 충돌대상 여부 판단, 아군 적군 구별, 오브젝트 찾기 등 여러 상황에서 사용됩니다. 

 

Tag를 지정한 후 필요에 따라 Actor에 정의되어 있는 ActorHasTag함수를 이용하여 Tag를 포함하고 있는지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위 함수를 사용하여 쉽게 예외처리가 가능합니다.

if (OtherActor->ActorHasTag("TagName")) return;

 

실제 사용 예시

 

 

Tag를 지정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Actor에는 Tags가 정의되어 있으니 Actor를 상속받은 하위 클래스라면 어느 곳에서든 사용할 수 있습니다.

Tags.Add(FName("TagName"));

 

AMyActor::AMyActor()
{
	Tags.Add(FName("TagName"));
}

 

에디터 창에서는 디테일 패널 액터의 고급설정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AActor

Actor is the base class for an Object that can be placed or spawned in a level.

docs.unrealengin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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