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real/Manual

Unreal 애니메이션 스켈레톤 변경

by Dev_카페인 2023. 11. 20.
반응형

[Unreal] 애니메이션 스켈레톤 변경

 

애니메이션의 스켈레톤이 다른 에셋으로 잡혀있을 경우 변경하는 방법을 찾기가 어렵다.

 

이 방법은 파라곤 에셋을 사용하면서 나타나는 문제점?을 해결한 것 입니다.

스켈레톤 구조가 같고 다른점이 거의 없기 때문에 가능한 것인지 다른 에셋들도 가능한 것인지 확실하지 않습니다.

이미 작업을 완료한 상태라 방법만을 기재합니다.

 

작업 전 주의

*이 방법은 참조하는 에셋들을 모두 대체하고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기존 스켈레톤을 참조하고있는 애니메이션이 다수인 경우 사용 합니다.

 

1. 변경이나 대체하고자하는 스켈레톤을 우클릭하여 에셋 액션 -> 레퍼런스 대체를 클릭합니다.

 

2. 레퍼런스 대체창이 나오면 다른 스켈레톤을 드래그드롭해서 추가합니다.

3. 남겨질 에셋에 체크를합니다. (체크를 하지 않은 에셋은 레퍼런스가 모두 대체되고 삭제됩니다.)

 

 

애니메이션이나 기타 참조하고 있던 에셋들은 대상이 바뀝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