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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Manual

Unreal 언리얼 데디케이티드 서버(Dedicated Server) 셋팅 (1)

by Dev_카페인 2023. 11.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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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언리얼 데디케이티드 서버(Dedicated Server) 셋팅 (1)

 

언리얼에서는 멀티 플레이를 위한 데디케이티드 서버와 리슨 서버를 제공합니다.

이 글에서는 데디케이티드 서버를 셋팅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먼저 데디케이티드 서버를 위해서는 Epic Games의 Github에 등록되어 있는 소스 빌드로 마이그레이션 해야한다.

 

먼저 언리얼 엔진의 GitHub에 접근하려면 계정을 연결해야 합니다.

GitHub 계정 연결 방법 ↓

 

GitHub 내 언리얼 엔진

GitHub에서 언리얼 엔진 소스 코드에 액세스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www.unrealengine.com

 

GitHub 계정 연결

EpicGames에 로그인 후 계정 (Account) 대쉬보드에 들어간다.

 

Github의 CONNECT를 눌러 연결을 시도합니다.

계정을 연결하고 약관 동의를 누른 뒤 인증이 완료되면 이메일이 수신됩니다.

초대에 수락하면 연결이 완료됩니다.

 

 

Epic Games GitHub Unreal Engine 소스 빌드

계정 연결이 완료되었다면 에픽게임즈 GitHub에 접속합니다.

에픽 게임즈 GitHub 

 

Epic Games

Epic Games has 11 repositories available. Follow their code on GitHub.

github.com

 

 

언리얼 엔진 Repositories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 왼쪽 상단에 있는 release를 눌러 사용하고자 하는 버전으로 전환한 후 Code->Download Zip를 눌러 zip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압축을 풀어줍니다.

* 압축을 풀기 전 여유 공간이 있고 경로가 짧은 C:드라이브나 D:드라이브 아래에서 진행하는것이 좋습니다.

* 최종 파일은 약 150GB에서 200GB사이의 파일 크기를 가지므로 250GB 정도의 여유공간이 있는게 좋습니다.

.bat 파일이 들어 있기 때문에 바이러스 위험이 있다고 알림이 뜨지만 상관하지 않습니다.

불안하다면 검사를 진행해도 무방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고 압축까지 풀었다면

폴더 안에 Setup.bat파일을 실행합니다.

설치가 완료되기까지 꽤나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약 20~30분 정도 걸리는데 이것은 무슨 ... 

다운로드 폴더에서 압축을 풀고 그대로 실행하니 경로가 너무 긴 탓에 실패되었다.

압축을 푼 파일의 크기가 약 60GB 이므로 zip 파일 (500MB)를 다른 폴더에 옮긴 후 다시 압축을 풀어 실행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관리자 권한을 물어본 후 자동으로 꺼진다.

 

이후 GenerateProjectFiles.bat파일도 실행한다.

완료가 되면 솔루션(.sln) 파일이 생긴다. 솔루션 파일을 실행하고

상단 메뉴 바에서 빌드 -> 구성관리자 에 들어간다.

구성관리자의 활성 솔루션을 Development Editor로 변경하고

활성 솔루션 플랫폼을 Win64로 바꿔준다.

Engine 아래의 UE5 (버전에 따른 상태)를 우클릭하여 빌드를 눌러준다.

간혹 여러 Visual Studio 버전이 깔려있는 경우 호환되지 않음이 경고로 제시될 수 있는데,

연결프로그램을 해당 버전에 맞는 Visual Studio로 바꿔주면 된다.

빌드 시작

엄청 오래 걸릴 것 같은 이 느낌..

약 2시간에 걸친 빌드가 디스크 공간 부족으로 실패하였다..

여유 공간을 확보한 뒤 빌드..

* 이어서 빌드하니 추 후 실행이 안되는 문제가 발생함

* 다시빌드를 해야한다.. 

빌드 완료 후 파일 크기 참고

 

다음 글에서는 데디케이티드 서버를 위한 프로젝트 생성과 연동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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