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Unreal] UserWidget 디자이너 탭이 보이지 않는 문제와 부모 클래스 변경 방법
UserWidget을 상속받은 C++ 클래스를 만든 후 기반 블루 프린트를 생성하게 되면 디자이너 탭이 보이지 않는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클래스 코드를 기반으로 블루프린트 생성시 위젯 디자이너는 지원되지 않는다.
디자이너를 사용하려면 위젯 블루프린트를 따로 생성 후 부모를 변경하여 사용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디자이너 탭이 보이지 않는다.
위젯 생성 방법, 부모 클래스 변경 방법
1. 콘텐츠 브라우저에서 우클릭 후 유저 인터페이스->위젯 블루프린트 선택
2. 사용자 위젯으로 만들거나 모든 클래스에서 생성한 C++ 클래스를 선택 ( C++ 클래스를 선택하면 부모 변경작업이 필요 없다.)
3. 위젯 블루프린트를 열고 파일->블루프린트 부모변경을 클릭
반응형
'Unreal > Solu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C++ CreateWidget시 Fatal Error! (0) | 2023.11.26 |
---|---|
Unreal C++ UE Project Editor 크래시가 생겨 닫힐 것입니다. (0) | 2023.11.22 |
Unreal 에픽 게임즈 런처에 프로젝트 안보이는 문제 해결 (0) | 2023.11.18 |
Unreal C++ UE_LOG, GEngine Debug가 보이지 않는 현상 (0) | 2023.10.29 |
Unreal 에디터에서 C++ 소스 코드 안보임 (0) | 2023.10.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