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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Solution

Unreal C++ UE Project Editor 크래시가 생겨 닫힐 것입니다.

by Dev_카페인 2023. 11.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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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C++]  UE Project Editor 크래시가 생겨 닫힐 것입니다.

Fatal error

 

 

C++로 작업하다보면 간혹 보이는 문제입니다.

경험상 보통 null체크가 정상적으로 이뤄지지 않았거나 C++에서 수정한 내용이 에디터에 반영되지 않았을 경우 발생합니다.

 

첫째로 시도할 것은 에디터를 끄고 다시 실행하는 것입니다.

두번째로는 C++의 잘못된 코드를 바로잡고 실행하는 것입니다.

 

C++코드 중 어디에서 에러가 발생한지 모르겠다면

프로젝트 폴더의 에디터 로그를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로그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ProjectFolder->Saved->Logs->에러가 발생한 시점의 text파일을 열어 확인하는 것 입니다.

 

보통 제일 하단에서 에러가 발생하므로 확인이 쉽습니다.

 

Message dialog closed, result: Ok, title: UE5-MainProject Editor 크래시가 생겨 닫힐 것입니다., text: Fatal error!

LogWindows: Error: === Critical error: ===
LogWindows: Error: 
LogWindows: Error: Fatal error!
LogWindows: Error: 
LogWindows: Error: Unhandled Exception: EXCEPTION_ACCESS_VIOLATION reading address 0x0000000000000000

LogWindows: Error: 

LogWindows: Error: [Callstack] 0x00007fff8a72522b UnrealEditor-MainProject-0017.dll!UDefaultCharacterAnimInstance::NativeUpdateAnimation() [F:\Projects\MainProject\Source\MainProject\Character\DefaultCharacterAnimInstance.cpp:16]

 

이와 같이 오류의 내용과 함께 Callstack을 확인할 수 있으므로 적절하게 처리하면 됩니다.

 

이 오류의 경우

AnimInstance의 NativeUpdateAnimation를 오버라이드 하고 사용하는 도중

OwnerCharacter를 불러오는 C++코드가 있었는데 컴파일은 정상적으로 되지만 참조했을 때 nullptr이 들어있어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발생 시점은 ABP 파일을 열었을 때 입니다.

오류가 발생한 결과 nullptr를 참조하고 있기 때문에 reading address가 0x0000000000000000 로 나타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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