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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Manual

Unreal C++ 캐릭터 SkeletalMesh 변경하기

by Dev_카페인 2023. 11.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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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C++] 캐릭터 SkeletalMesh 변경하기

 

C++ 코드를 이용해서 캐릭터의 SkeletalMesh와  Location, Rotation을 변경 하겠습니다.

 

이 글에서는 SpringArm 과 Camera 컴포넌트를 포함하지 않습니다.

 

준비사항

1. 캐릭터를 상속받는 C++ 클래스를

2. 기본으로 지정하고자 하는 SkeletalMesh

 

 

// MyCharacter.h

#pragma once

#include "CoreMinimal.h"
#include "GameFramework/Character.h"
#include "MyCharacter.generated.h"

UCLASS()
class MAINPROJECT_API MyCharacter : public ACharacter
{
	GENERATED_BODY()
	
public :
	MyCharacter();
};
#include "Character/MyCharacter.h"

// ContructorHelpers는 생성자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AMyCharacter::AMyCharacter()
{
	// 에셋의 경로를 가져와야 합니다.
	ConstructorHelpers::FObjectFinder<USkeletalMesh> mesh(L"SkeletalMesh'/Game/Characters/TwinBlast/Meshes/TwinBlast_ShadowOps.TwinBlast_ShadowOps'");
	verifyf(mesh.Succeeded(), L"mesh.succeeded()");			// mesh가 잘 불려왔는지 체크합니다.
	GetMesh()->SetSkeletalMesh(mesh.Object);				// SkeletalMesh를 설정합니다.
	GetMesh()->SetRelativeLocation(FVector(0, 0, -90));		// 위치를 조정합니다.
	GetMesh()->SetRelativeRotation(FRotator(0, -90, 0));	// 회전을 조정합니다.
}

 

SkeletalMesh의 경로는 우클릭 후 레퍼런스 복사 후 붙여넣기로 지정합니다.

L" 파일의 레퍼런스 경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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