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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Manual

Unreal C++ DefaultPawnClass 변경 하기

by Dev_카페인 2023. 11.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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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C++] DefaultPawnClass 변경 하기

 

1. GameModeBase를 상속받는 클래스 생성

2. 생성자에서 Pawn Class 가져오기

3. DefaultPawnClass 지정

 

GameModeBase를 상속받는 클래스 생성

코드 작성

// MyGameModeBase.h에서는 별다른 작업이 필요 없다.

// MyGameModeBase.cpp

#include "MainProjectGameModeBase.h"

#include "MyCharacter.h"	// 내 클래스 가져오기

AMyGameModeBase::AMyGameModeBase()
{
	// Character나 Actor나 Pawn을 상속받기 때문에 APawn으로 받아도 무관
	ConstructorHelpers::FClassFinder<APawn> pawn(L" 블프, 액터 등 클래스 ");
	
    // DefaultPawnClass = MyClass::StaticClass();	// 클래스 자체로도 지정 가능
	DefaultPawnClass = pawn.Class;
}

 

지정하게되면 프로젝트 세팅->맵&모드->선택된 게임모드->DefaultPawnClass 에 지정한 클래스가 나타

게임모드 베이스가 BP로 된 것이 아니라면 기본적으로 변경할 수 없도록 되고,

BP로 설정된 게임모드 베이스를 지정하면 드롭다운 형태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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