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Unreal/C++] DefaultPawnClass 변경 하기
1. GameModeBase를 상속받는 클래스 생성
2. 생성자에서 Pawn Class 가져오기
3. DefaultPawnClass 지정
GameModeBase를 상속받는 클래스 생성
코드 작성
// MyGameModeBase.h에서는 별다른 작업이 필요 없다.
// MyGameModeBase.cpp
#include "MainProjectGameModeBase.h"
#include "MyCharacter.h" // 내 클래스 가져오기
AMyGameModeBase::AMyGameModeBase()
{
// Character나 Actor나 Pawn을 상속받기 때문에 APawn으로 받아도 무관
ConstructorHelpers::FClassFinder<APawn> pawn(L" 블프, 액터 등 클래스 ");
// DefaultPawnClass = MyClass::StaticClass(); // 클래스 자체로도 지정 가능
DefaultPawnClass = pawn.Class;
}
지정하게되면 프로젝트 세팅->맵&모드->선택된 게임모드->DefaultPawnClass 에 지정한 클래스가 나타
게임모드 베이스가 BP로 된 것이 아니라면 기본적으로 변경할 수 없도록 되고,
BP로 설정된 게임모드 베이스를 지정하면 드롭다운 형태가 가능합니다.
반응형
'Unreal > Manu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C++ AnimInstance 구현 (0) | 2023.11.22 |
---|---|
Unreal C++ 기본 캐릭터 움직임, 설정 구현 (0) | 2023.11.22 |
Unreal C++ 캐릭터 SkeletalMesh 변경하기 (1) | 2023.11.22 |
Unreal C++ UCameraComponent 컴포넌트 추가 (1) | 2023.11.22 |
Unreal C++ USpringArmComponent 컴포넌트 추가 (1) | 2023.1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