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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Manual

Unreal Particle Object 가져오기

by Dev_카페인 2024. 1.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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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C++] Particle Object 가져오기

 

언리얼 엔진에서 ParticleSystemComponent를 만들고 Particle Object를 가져와서 ParticleSystemComponent에 있는 Template에 적용시킵니다.

 

언리얼 엔진에서 파티클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도록 Particle System Component를 지원합니다.

ParticleSystemComponent는 #include "Particles/ParticleSystemComponent.h" 헤더에 적용되어 있습니다.

// MyActor.h

class UParticleSystemComponent;

UCLASS()
class MAINPROJECT_API AMyActor : public AActor
{
	GENERATED_BODY()
	
public:	
	AMyActor();

protected:
	virtual void BeginPlay() override;

private :
	UPROPERTY(VisibleDefaultsOnly)
		UParticleSystemComponent* ParticleSystem;
};

ParticleSystemComponent에 파티클 오브젝트를 적용시키려면 Template에 오브젝트를 넣어줘야합니다.

오브젝트를 가져 오는 방법은 생성자에서 ConstructorHelpers를 이용합니다.

ConstructorHelpers::FObjectFinder<UParticleSystem> temp(L"AssetPath");
// MyActor.cpp

#include "Particles/ParticleSystemComponent.h"

AMyActor::AFireBall()
{
	ParticleSystem = CreateDefaultSubobject<UParticleSystemComponent>(TEXT("ParticleSystem"));

	ConstructorHelpers::FObjectFinder<UParticleSystem> particle(L"ParticleSystem'/Game/FXVarietyPack/Particles/P_ky_fireBall.P_ky_fireBall'");
    //ConstructorHelpers::FObjectFinder<UParticleSystem> particle(L"AssetPath");
	ParticleSystem->SetTemplate(particle.Object);
}

 

이는 SetTemplate을 이용해 설정해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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