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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C++] Particle Object 가져오기
언리얼 엔진에서 ParticleSystemComponent를 만들고 Particle Object를 가져와서 ParticleSystemComponent에 있는 Template에 적용시킵니다.
언리얼 엔진에서 파티클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도록 Particle System Component를 지원합니다.
ParticleSystemComponent는 #include "Particles/ParticleSystemComponent.h" 헤더에 적용되어 있습니다.
// MyActor.h
class UParticleSystemComponent;
UCLASS()
class MAINPROJECT_API AMyActor : public AActor
{
GENERATED_BODY()
public:
AMyActor();
protected:
virtual void BeginPlay() override;
private :
UPROPERTY(VisibleDefaultsOnly)
UParticleSystemComponent* ParticleSystem;
};
ParticleSystemComponent에 파티클 오브젝트를 적용시키려면 Template에 오브젝트를 넣어줘야합니다.
오브젝트를 가져 오는 방법은 생성자에서 ConstructorHelpers를 이용합니다.
ConstructorHelpers::FObjectFinder<UParticleSystem> temp(L"AssetPath");
// MyActor.cpp
#include "Particles/ParticleSystemComponent.h"
AMyActor::AFireBall()
{
ParticleSystem = CreateDefaultSubobject<UParticleSystemComponent>(TEXT("ParticleSystem"));
ConstructorHelpers::FObjectFinder<UParticleSystem> particle(L"ParticleSystem'/Game/FXVarietyPack/Particles/P_ky_fireBall.P_ky_fireBall'");
//ConstructorHelpers::FObjectFinder<UParticleSystem> particle(L"AssetPath");
ParticleSystem->SetTemplate(particle.Object);
}
이는 SetTemplate을 이용해 설정해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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