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Steamworks] 온라인 서브시스템 Steam 가입하기
온라인 서브시스템 Steam API 를 통해 언리얼 엔진(UE) 애플리케이션을 Valve 의 Steam 플랫폼 에 출시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Steam 모듈의 주 목적은 Steam 사용자들에게 (매치메이킹이나 리더보드같은) 피처 세트가 포함된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배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추가적으로, Steam 모듈은 Online Subsystem 으로 노출된 인터페이스를 다수 구현하여, Steamworks Software Development Kit (SDK) 에 제공된 것을 대부분 지원합니다.
사용가능한 Steam Interface 몇 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 Matchmaking (매치메이킹, 로비 및 GameServer API)
- Leaderboard (리더보드)
- Achievement (업적)
- Voice (음성)
- UserCloud (유저 클라우드)
- SharedCloud (공유 클라우드)
- External UI (외부 UI)
Steamworks 가입 절차를 소개합니다.
이 섹션에서는 Steamworks 파트너가 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Steamworks는 귀하의 제품을 Steam 고객에게 배포할 수 있는 도구 세트이자 매치메이킹, 순위표, Steam 창작마당 등과 같이 귀하의 제품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 세트입니다. Steamworks 파트너 포털에서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귀하의 각 제품, 귀하의 계정 및 회사 정보를 관리합니다.
- Steamworks 계정 설정시작하는 첫 번째 단계는 Steamworks 파트너가 되기 위해 등록하는 것입니다.
계정을 설정하고 은행, 세금 및 회사 정보가 확인되면 더 많은 사용자를 추가하고 첫 번째 제품 또는 " 애플리케이션 " 설정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 Steamworks SDK 다운로드온보딩 프로세스를 완료한 후에는 제품을 제작하고 Steam에 업로드하기 위한 모든 스크립트와 템플릿이 포함된 Steamworks SDK를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여기에서
최신 버전의 Steamworks SDK를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Steamworks SDK 문서 에서 SDK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 - Steam 빌드 및 디포 만들기Steam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려면 빌드를 업로드하고 몇 가지 설정을 구성해야 합니다. 이 프로세스는 Steam에 업로드 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테스트할지 여부는 귀하에게 달려 있습니다.
- Steamworks 기능 구성원하는 만큼 Steamworks 기능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기능 을 참조하십시오 .
- 매장 페이지 만들기 및 가격 책정애플리케이션을 준비하고 실행하는 동안 게임이나 소프트웨어에 대한 스토어 준비도 할 수 있습니다. 프로세스 중에 질문이 있는 경우 스토어 페이지/마케팅 포럼에서 질문을 하거나 도움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매장 현재 상태를 참조하세요 .
- 출시 준비 중Steam 출시를 위해 제품을 준비하는 대부분의 작업은 도구와 문서를 통해 직접 수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출시가 가까워지면 Valve는 상점 페이지, 제안 가격, 게임 빌드를 검토해야 합니다.
자세한 설명은 검토 프로세스를 참조하세요 .
Game Developer or Publisher를 선택하여 가입합니다.
Legal Name (As written on bank documents) : 영문 이름 작성
Company Form : Sole Proprietorship
Street Address : 개인 / 법인 주소
City : SEOUL
State/Province : SEOUL
Postal Code : 우편 번호
Country : Korea, Republic of
Payment Notification Email : 결제 알림 받을 이메일 주소
Preferred Payment Email Language : 이메일 받을 언어
Fax Number : 없으니 공백..
주소는 네이버를 통해 정확하게 작성했습니다.
State/Province의 경우 어떤걸 적어야하는지 헷갈려서 잘 정리된 문서를 찾아봤습니다.
나중에 배포할 일이 생긴다면 그때 결제하려고 결제는 하지 않았습니다.
로그인이 되어야지만 SDK를 설치할 수 있나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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