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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Manual

Unreal Steamworks 온라인 서브시스템 Steam 가입하기

by Dev_카페인 2024. 3.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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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Steamworks] 온라인 서브시스템 Steam 가입하기

 

 

온라인 서브시스템 Steam API 를 통해 언리얼 엔진(UE) 애플리케이션을 Valve 의 Steam 플랫폼 에 출시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Steam 모듈의 주 목적은 Steam 사용자들에게 (매치메이킹이나 리더보드같은) 피처 세트가 포함된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배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추가적으로, Steam 모듈은 Online Subsystem 으로 노출된 인터페이스를 다수 구현하여, Steamworks Software Development Kit (SDK) 에 제공된 것을 대부분 지원합니다.

사용가능한 Steam Interface 몇 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 Matchmaking (매치메이킹, 로비 및 GameServer API)
  • Leaderboard (리더보드)
  • Achievement (업적)
  • Voice (음성)
  • UserCloud (유저 클라우드)
  • SharedCloud (공유 클라우드)
  • External UI (외부 UI)

 

Steamworks 가입 절차를 소개합니다.

 

이 섹션에서는 Steamworks 파트너가 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Steamworks는 귀하의 제품을 Steam 고객에게 배포할 수 있는 도구 세트이자 매치메이킹, 순위표, Steam 창작마당 등과 같이 귀하의 제품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 세트입니다. Steamworks 파트너 포털에서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귀하의 각 제품, 귀하의 계정 및 회사 정보를 관리합니다.

  1. Steamworks 계정 설정시작하는 첫 번째 단계는 Steamworks 파트너가 되기 위해 등록하는 것입니다.

    계정을 설정하고 은행, 세금 및 회사 정보가 확인되면 더 많은 사용자를 추가하고 첫 번째 제품 또는 " 애플리케이션 " 설정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2. Steamworks SDK 다운로드온보딩 프로세스를 완료한 후에는 제품을 제작하고 Steam에 업로드하기 위한 모든 스크립트와 템플릿이 포함된 Steamworks SDK를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여기에서

    최신 버전의 Steamworks SDK를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Steamworks SDK 문서 에서 SDK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

  3. Steam 빌드 및 디포 만들기Steam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려면 빌드를 업로드하고 몇 가지 설정을 구성해야 합니다. 이 프로세스는 Steam에 업로드 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테스트할지 여부는 귀하에게 달려 있습니다.

  4. Steamworks 기능 구성원하는 만큼 Steamworks 기능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기능 을 참조하십시오 .

  5. 매장 페이지 만들기 및 가격 책정애플리케이션을 준비하고 실행하는 동안 게임이나 소프트웨어에 대한 스토어 준비도 할 수 있습니다. 프로세스 중에 질문이 있는 경우 스토어 페이지/마케팅 포럼에서 질문을 하거나 도움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매장 현재 상태를 참조하세요 .

  6. 출시 준비 중Steam 출시를 위해 제품을 준비하는 대부분의 작업은 도구와 문서를 통해 직접 수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출시가 가까워지면 Valve는 상점 페이지, 제안 가격, 게임 빌드를 검토해야 합니다.

    자세한 설명은 검토 프로세스를 참조하세요 .

 

 

 

Game Developer or Publisher를 선택하여 가입합니다.

 

 

 

 

 

Legal Name (As written on bank documents) : 영문 이름 작성

Company Form : Sole Proprietorship

Street Address : 개인 / 법인 주소

City : SEOUL
State/Province : SEOUL
Postal Code : 우편 번호
Country : Korea, Republic of
Payment Notification Email : 결제 알림 받을 이메일 주소
Preferred Payment Email Language : 이메일 받을 언어

Fax Number : 없으니 공백..

 

주소는 네이버를 통해 정확하게 작성했습니다.

 

State/Province의 경우 어떤걸 적어야하는지 헷갈려서 잘 정리된 문서를 찾아봤습니다.

 

 

 

 

 

나중에 배포할 일이 생긴다면 그때 결제하려고 결제는 하지 않았습니다.

 

 

 

로그인이 되어야지만 SDK를 설치할 수 있나봅니다.

 

 

 

 

 

 

 

 

 

 

 

 

 

 

온라인 서브시스템 Steam

온라인 서브시스템 Steam 에 대한 개요와, Valve 의 Steam 플랫폼에서 배포용 프로젝트 셋업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docs.unrealengine.com

 

 

FOnlineSubsystemSteam

OnlineSubsystemSteam - Implementation of the online subsystem for STEAM services

docs.unrealengine.com

 

 

Steamworks - Build & Distribute Your Games on Steam

Steamworks is a set of tools and services that help game developers and publishers build their games and get the most out of distributing on Steam.

partner.steamgames.com

 

 

Documentation Home Page (Steamworks Documentation)

Documentation Resources News & Updates Support

partner.steamgame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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