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real/Manual

Unreal 구조체를 통한 데이터 테이블 만들기

by Dev_카페인 2023. 8. 3.
반응형

[Unreal] 구조체를 통한 데이터 테이블 만들기

 

1. 구조체 만들기

적당한 위치에서 추가 또는 우클릭을 통해 구조체를 생성해야한다.

구조체는 '블루프린트' -> '구조체'를 통해 생성할 수 있다.

구조체를 입맛대로 정의한다. 이때 접두사에 'F'를 붙여준다.

애니메이션 몽타주, 애니메이션 재생속도, 애니메이션 섹션 네임으로 구성된 구조체를 정의했다.

저장을 한 후에 구조체를 만들었던 것 처럼

'기타' -> '데이터 테이블' 을 생성해주도록 한다.

UE5에서는 행 구조를 선택하게 되는데 위에서 만든 구조체를 선택하여 만들어준다.

위에 보이는 추가를 눌러 원하는 만큼 행을 추가해 주고

열 에디터에서 수정할 수 있다.

 

반응형

'Unreal > Manu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새 레벨 만들기  (0) 2023.08.22
Unreal C++ Input, Bind Action, Bind Axis  (0) 2023.08.20
UE5 BP 키보드, 마우스 입력 (Input)  (0) 2023.07.23
Unreal5 UPROPERTY() 종류  (0) 2023.05.06
Unreal5 C++ 뷰 포트에 로그 출력하기  (0) 2023.0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