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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Manual

Unreal 새 레벨 만들기

by Dev_카페인 2023. 8.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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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새 레벨 만들기

 

Unreal에서 새 레벨을 만들면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

그 이유는 빛과 반사되는 물건들이 없기 때문이다.

 

빛을 추가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다.

직접 추가하거나 언리얼에서 제공하는 환경 라이트 믹서를 활용하는 방법이다.

 

먼저 빛이 없을 경우를 확인하기 위해 상단 툴 바에서 창 -> 액터 배치를 눌러 큐브를 하나 배치해 본다.

큐브를 배치했음에도 불구하고 빛이 없기 때문에 보이지 않는다.

디렉셔널 라이트를 추가해 빛이 반사되는 큐브를 확인해 보자.

라이트를 배치하니 큐브가 보인다.

 

디렉셔널 라이트를 추가한 것처럼 하늘, 구름, 애트머스피어, 스카이라이트 등 여러가지를 직접 추가할 수 있지만 언리얼에서는 환경 라이트 믹서라는 편리한 도구를 지원한다. 

인바이런먼트 라이트 믹서(Environment Light Mixer) 는 하늘, 구름, 애트머스피어 라이트, 스카이 라이트에 대한 레벨의 인바이런먼트 라이팅 컴포넌트를 생성 및 편집할 수 있는 에디터 창이다.

에디터 메인 메뉴에서 창(Window) > 인바이런먼트 라이트 믹서(Env. Light Mixer) 를 선택하여 인바이런먼트 라이트 믹서를 열 수 있다.

창이 열리면 위에 있는 버튼을 눌러 다양한 환경을 쉽게 추가할 수 있다.

세부적인 설정이 가능하다.

배치를 하고 난 후 하늘하늘한 모습을 볼 수 있다.

 

 

Unreal, UE, UE4, UE5, 언리얼

새 레벨 만들기, CreateLevel, New Level

환경 라이트 믹서, Environment Lights Mixer, Default Light

레벨 기본 설정, 화면 안보임, 라이트 추가, 태양, 달

스카이 라이트, 애트머스피어 라이트, 스카이 애트머스피어, 볼류메트릭 클라우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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