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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Manual

Unreal C++ 클래스 폴더&파일 생성, 삭제,

by Dev_카페인 2023. 10.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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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C++] 클래스 폴더&파일 생성, 삭제,

 

 

생성

폴더는 클래스를 생성하면서 만들거나

파일탐색기에서 미리 생성해 둔 후 클래스 파일을 만들 때 경로를 지정해 준다.

클래스 폴더는 콘텐츠 브라우저 내에서 생성이 안된다.

추가를 누르거나 우클릭 해서 생성
액터로 생성
경로 설정
폴더 생성 & 선택 (파일탐색기에서 미리 생성해놔도 된다.)
클래스 생성
생성중

* 빈 폴더는 언리얼 에디터 (콘텐츠 브라우저)에 표시되지 않는다.

완료!

 

 

삭제

콘텐츠 브라우저에서 삭제 불가

1. 엔진 에디터 종료

2. Visual Studio 내에서 제거 삭제

3. 파일 탐색기에서 삭제

4. Visual Studio 빌드->솔루션 빌드

5. 엔진 실행

 

 

소스파일 삭제
파일탐색기에서 삭제
삭제 완료
짜잔

 

이동

1. 엔진 종료

2. 파일 탐색기에서 파일 정리

3. 프로젝트 폴더에서 솔루션 파일(.sln) 삭제

4. ProjectName.uproject 우클릭 후 Generate Visual Studio project file 실행

5. 솔루션 파일이 재생성되면 실행 후 경로 수정

4. 솔루션 빌드

5. 엔진 실행

 

TestFolder에 있는 스크립트를 새 폴더를 만들어 옮길예정

초기
폴더 생성
옮길 놈
새폴더로 옮김
sln 솔루션 파일 삭제
ProjectName.uproject  -> Generate Visual Studio project file 실행
솔루션 파일 재생성됌
경로 수정 전
경로 수정 후
짜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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