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Unreal] Collision
Simulaation Generates Hit Events 옵션 : 피직스 시뮬레이션 중 OnHit 이벤트를 발생시킴
Generate OverlapEvents 옵션 : OnBeginOverlap 이벤트와 OnEndOverlap 이벤트를 발생시킴
Can Character Step Up On 옵션 : 캐릭터가 이 물체에 쉽게 오를 수 있도록 함
Collision Presets
- 프로젝트 셋팅 -> 충돌 -> 프리셋에서 세부 설정 확인 가능
- 기본적인 반응과 Trace, Object에 대한 충돌 반응을 각각 지정할 수 있음
Collision Enabled
- 이 물체에 충돌시 쿼리(Query), 피직스(Physics), 둘 다(Both), 충돌 없음(None)로 설정할 수 있다.
Object Type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Object Type 값은 다음과 같다.
- World Static : 움직이지 않는 오브젝트 (구조, 건물 등)
- World Dynamic : 움직일 수 있는 오브젝트 (코드를 통해, 플레이어 상호작용을 통해)
- Pawn : 레벨에서 조종하고 움직일 수 있는 폰에 사용
- Physics Body : 피직스를 시뮬레이션 할 수 있는 오브젝트에 사용
- Vehicle : 차량 오브젝트에 사용
- Destructible : 디스트럭터블 메시에 사용
오브젝트 타입은 프로젝트 셋팅 -> 충돌 ->Object에서 커스텀으로 만들 수 있다.
반응형
'Unreal > Manu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언리얼 프로젝트 폴더 구조 (0) | 2023.10.05 |
---|---|
Unreal C++ vs 블루프린트 (0) | 2023.10.05 |
Unreal 충돌 이벤트 (Collision Event) (0) | 2023.08.28 |
Unreal Break Hit Result (0) | 2023.08.27 |
Unreal Collision 설정 (0) | 2023.08.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