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Unreal] Collision 설정
언리얼에서 충돌체 설정 방식
편집->프로젝트 세팅->콜리전
오브젝트 채널 만들기
트레이스 채널 만들기 Trace By Channel
프리셋 프로파일 만들기 Trace By Profile
Profile 이름
Collision Enabled
프로퍼티설명
No Collision | 콜리전 없음 - 이 바디는 물리 엔진 내 어떠한 표현이 없습니다. 공간 쿼리(레이캐스트, 스윕, 오버랩) 또는 시뮬레이션(리짓 바디, 컨스트레인트)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세팅은 특히나 움직이는 오브젝트에 최적의 퍼포먼스를 냅니다. |
Query Only | 쿼리 전용 - 이 바디는 공간 쿼리(레이캐스트, 스윕, 오버랩)에만 사용됩니다. 시뮬레이션(리짓 바디, 컨스트레인트)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세팅은 물리 시뮬레이션이 필요치 않은 오브젝트와 캐릭터 동작에 좋습니다. 물리 시뮬레이션 트리 내 데이터를 감소시키는 것으로 퍼포먼스를 약간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
Physics Only | 피직스 전용 - 이 바디는 물리 시뮬레이션(리짓 바디, 컨스트레인트)에만 사용됩니다. 공간 쿼리(레이캐스트, 스윕, 오버랩)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세팅은 본 단위의 감지가 필요치는 않은 캐릭터의 이차 시뮬레이션 동작에 좋습니다. 쿼리 트리의 데이터를 감소시키는 것으로 퍼포먼스를 약간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
Collision Enabled | 콜리전 켜짐 - 이 바디는 공간 쿼리(레이캐스트, 스윕, 오버랩)과 시뮬레이션(리짓 바디, 컨스트레인트)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Object Type
WorldStatic | 월드 스태틱 - 이동하지 않는 액터에 사용합니다. 스태틱 메시 액터가 WorldStatic 유형을 갖는 액터의 좋은 예입니다. |
WorldDynamic | 월드 다이내믹 - 애니메이션 또는 코드(키네마틱)의 영향 하에 움직이는 액터 유형에 쓰입니다. 리프트나 문이 WorldDynamic 액터의 좋은 예입니다. |
Pawn | 폰 - 플레이어 제어 개체는 Pawn 유형이어야 합니다. 플레이어의 캐릭터가 폰 오브젝트 유형을 받는 좋은 예입니다. |
PhysicsBody | 피직스 바디 - 피직스 시뮬레이션으로 인해 움직이게 되는 액터입니다. |
Vehicle | 비히클 - 기본적으로 비히클은 이 유형을 받습니다. |
Destructible | 디스트럭터블 - 기본적으로 디스트럭터블 메시가 이 유형을 받습니다. |
Collision Responses
Ignore | 무시 - 다른 피직스 바디의 콜리전 반응과는 상관없이, 이 피직스 바디는 상호작용을 무시합니다. |
Overlap | 겹침 - 다른 피직스 바디가 이 피직스 바디의 오브젝트 유형을 겹침 또는 막음으로 설정된 경우, 오버랩 이벤트 발생이 가능합니다. |
Block | 막음 - 다른 피직스 바디가 이 피직스 바디의 오브젝트 유형을 막음으로 설정된 경우, 히트 이벤트 발생이 가능합니다. |
Trace Type
Trace Channel에서 설정한 채널 명 기본적으로 두개의 채널이 제공된다.
Visibility | 표시여부 - 일반적인 표시여부 테스트 채널입니다. |
Camera | 카메라 - 주로 카메라에서 무언가로 트레이스할 때 사용됩니다. |
Object Type
Object Channel에서 설정한 채널 명, 기본적으로 여러 채널이 제공된다.
WorldStatic | 월드 스태틱 - 이 피직스 바디가 WorldStatic 피직스 바디 오브젝트 유형과 상호작용할 때 어떻게 반응할 것인지 입니다. |
WorldDynamic | 월드 다이내믹 - 이 피직스 바디가 WorldDynamic 피직스 바디 오브젝트 유형과 상호작용할 때 어떻게 반응할 것인지 입니다. |
Pawn | 이 피직스 바디가 Pawnm 피직스 바디 오브젝트 유형과 상호작용할 때 어떻게 반응할 것인지 입니다. |
PhysicsBody | 이 피직스 바디가 PhysicsBody 피직스 바디 오브젝트 유형과 상호작용할 때 어떻게 반응할 것인지 입니다. |
Vehicle | 이 피직스 바디가 Vehicle 피직스 바디 오브젝트 유형과 상호작용할 때 어떻게 반응할 것인지 입니다. |
Destructible | 이 피직스 바디가 Destructible 피직스 바디 오브젝트 유형과 상호작용할 때 어떻게 반응할 것인지 입니다. |
반응형
'Unreal > Manu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충돌 이벤트 (Collision Event) (0) | 2023.08.28 |
---|---|
Unreal Break Hit Result (0) | 2023.08.27 |
Unreal BP Trace (0) | 2023.08.25 |
Unreal 새 레벨 만들기 (0) | 2023.08.22 |
Unreal C++ Input, Bind Action, Bind Axis (0) | 2023.08.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