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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BP] Trace
Unreal Blueprint Trace by Channel
언리얼에서 Trace By Channel을 사용하는 방법은 쉽다.
시작 위치와 끝 위치를 정해주고 Out Hit에서 Brake로 세부 설정들을 빼서 필요한 정보만 사용하면 된다.
하나의 블루 프린트에서 시작점을 가져오기 위해 스태틱 메시를 임시로 넣어 놓고
포지션으로 시작점을 얻고 시작점과 방향값을 이용해 끝 점을 얻어서 넣어주었다.
Trace Channel은 충돌을 무시하거나 오버랩, 블록 등의 역할을 하기 위한 채널이다.
프로젝트 셋팅 - 콜리전에서 Trace Channels를 설정한 후 Preset 등에서 포함을 시켜야 판정이 된다.
기본적으로 보여지고 있는 물체들을 다 체크하는 Visibility로 설정 되어 있다.
Trace 라인이나 도형이 보여지지 않는다면 Draw Debug Type을 변경하길 바란다.
For One Frame : 그린 후 한 프레임만 보여준다.
For Duration : 그린 후 지속시간 동안 보여준다.
Persistent : 그린 것이 계속 남아 있다.
4가지의 Single Trace를 설정하면 이런 모습이다.
위 Box의 콜리전 Preset을 No Collision으로 설정하여 통과시킨 모습.
언리얼, Unreal, UE, Line Trace, Box Trace, Sphere Trace, Capsule Trace, Channel, Pres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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