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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5/최적화] 텍스처 해상도 대비 최적화
높은 화질의 텍스처, 멀리 있는 전경도 그래픽이 좋을 필요가 있을까
멀리 있는 오브젝트들은 텍스처 화질이 높아도 자세히 보이지 않는다.
쓸떼없는 비용을 높이지 말고 적절하게 사용하자.
정리 내용
1. 최대 해상도 변경
2. 필요 텍스처 해상도
3. 텍스처 해상도 대비 GPU가 원하는 해상도 비율
필요 텍스처 해상도 확인
카메라를 뒤로갔다 앞으로갔다 조절해보면 색이 달라짐.
빨강 : 안좋아보임
노랑 : 별로
흰색 : 좋다
하늘 : 오 좋은데
녹색 : 역시 언리얼
만약 위 돌이 상호작용하는 오브젝트라면 그래픽이 좋아야 겠지만
배경의 일부라면 크게 좋을 필요가 없다.
대상 텍스처를 더블클릭하여 편집창을 열고 최대 텍스처 크기를 조절해준다.
좋군.
지나치는 배경에게 맛있는 리소스를 주지 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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