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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Solution

Unreal C++ fatal error C1083 : Cannot open included file.

by Dev_카페인 2023. 12.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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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C++] fatal error C1083 : Cannot open included file.

 

fatal error C1083 : 포함 파일을 열 수 없습니다.

KismetAnimationLibrary.h 헤더 파일 추가

UKismetAnimationLibrary::CalculateDirection을 사용해 주세요.

 

헤더파일 추가시 파일 소스를 열 수 없습니다. 등

엔진 소스를 사용하려 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에러이다.

 

이는 엔진 소스를 사용하기 위한 Module을 추가해주지 않았기 때문이다.

쉽게 말하자면 파일 경로를 추가해 주어야 한다.

 

나의 경우 UAnimInstance클래스에 있는 CalculateDirection을 사용하던 중

API가 이제 지원되지 않을 예정이니 UKismetAnimationLibrary에 있는 CalculateDirection함수를 사용해달라는 이유 때문에 헤더파일을 추가하다 이 에러를 마주했다.

 

warning C4996: 'UAnimInstance::CalculateDirection': Please use UKismetAnimationLibrary::CalculateDirection instead Please update your code to the new API before upgrading to the next release, otherwise your project will no longer compile.

 

단순히 #include "KismetAnimationLibrary.h"를 포함하게 되면 포함 파일을 열 수 없다는 에러 메시지가 나를 반긴다.

먼저 이 에러를 만났다면 언리얼 엔진 공식 문서에서 검색 후 모듈을 확인해 보자.

이처럼 UKismetAnimationLibrary.h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AnimGraphRuntime이란 모듈이 필요한데, 프로젝트를 처음 생성하고 나면 ProjectName.Build.cs에는 Core, CoreUObject, Engine, InputCore만 추가되어있다.

솔루션 탐색기에서도 확인하면 AnimGraphRuntime 하위에 KismetAnimationLibrary.h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Module의 추가 방법은 Build.cs에 해당 모듈의 이름을 추가시켜주는것이다.

 PublicDependencyModuleNames.Add("AnimGraphRuntime");

 

이렇게 작성을 해도 포함 파일을 찾을 수 없다고 나오지만 컴파일에는 문제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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